티스토리 뷰
주민등록 주소지변경 민원24 사용법
@!@## 2022. 9. 24. 12:38
주민등록 주소지변경 민원24 이용법
이사를 가시거나 거주지를 변경을 해보면 바로 전입신고를 해 주셔야하죠. 특히나 월세 임대차 계약을 하시고 거주지를 변경하시게 된다고한다면 바로 전입신고와 확정일자를 받아주시는게 안전하죠.
이번엔 전입신고를 통해서 주민등록 주소지변경을 컴퓨터로 하시는 방법에 대해 안내를 해보도록 할텐데요. 동사무소를 방문하셔서 직접적으로 작성해도 되기도 하시지만, 컴퓨터로 쉽게 신청해 볼 수가 있습니다.
바로 전자정부 민원 사이트인 '민원24'를 통해서 간편하고 쉽게 접수를 집에서도 편리하게 할수 있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민원24'로 검색을 해두시고 나서 아래쪽에 나오게 되는 민원24를 눌러주신다면 바로 민원검색 페이지로 이동을 하시게 되어지실거에요.
이 방법으로 페이지 이동을 하시게 되었다면 전입신고 버튼을 눌러주시거나 '민원검색' 부분에서 '전입신고'라고 서치를 해 주신다면 민원을 찾아볼수가 있으실 거예요.
그렇게 하고 이제는이렇게 화면이 나오게되어 지실된데 별도의 수수료는 없는데요. 신청하기를 눌러 주시게 되어지시면 본인확인 절차가 나오게 되어지실 거에요.
이러한 식으로 본인확인 과정이 나오도록 되실거에요. 최근에는 공인인증서를 통하여 본인 확인 하는 사이트가 많은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현재는 필수적으로 가지고 다녀야하죠.
본인인증 과정을 거치고 나게 되어지시면 바로 전입신고서를 컴퓨터로 작성을 할수 있습니다. 작성하시는 방법은 간단하니 안내 참고하시어 작성을 해보면 되거든요. 이번엔 전입신고를 통해 주민등록 주소지변경을 해보시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