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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에서는 특정 조건에 의해 금융거래 한도계좌 를 생성합니다. 이로 인해 인출 및 이체 등의 거래가 제한되는데, 이 글에서는 이러한 한도계좌 를 해제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고객센터

 

한도계좌란?

금융거래 한도계좌 는 입출금이 제한되는 계좌로, 다른 계좌에 비해 인출 및 이체 한도가 낮습니다. 이는 대포통장(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인출 및 이체 한도

  • 창구거래: 최대 100만원
  • ATM 거래: 각각 30만원
  • 전자금융거래(이체): 30만원

 

모바일앱 한도계좌 해제 방법

하나은행 의 모바일앱을 통해 간편하게 한도계좌 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절차

  1. '하나원큐' 앱 실행 후 로그인
  2. 메뉴화면에서 '금융거래 한도 제한 해제' 검색
  3. 해당 메뉴 선택하여 해제 신청
  4. 계좌 선택 후 해제 진행

 

은행 방문 한도계좌 해제 방법

모바일앱으로 해제가 어려운 경우, 가까운 하나은행 을 방문하여 해제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증빙서류를 지참해야 합니다.

 

필요한 서류

  • 개인: 재직증명서, 급여명세표 등
  • 법인: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 등

 

하나은행 은 영업점 방문 해제와 모바일앱을 통한 비대면 해제 두 가지 방법을 제공하여 한도계좌 의 해제를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맞게 선택하여 해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어려움이 있다면 하나은행 고객센터로 문의하세요.

항목

내용

한도계좌 소개

한도계좌는 금융과 관련된 피해를 막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신규로 계좌를 개설할 때 한도가 제한되는 계좌를 의미합니다.

이체한도

- 창구거래: 100만 원 (인출 및 이체) - ATM 거래: 각각 30만 원 (인출 및 이체) - 전자금융거래: 30만 원 (이체)

모바일앱 해제 방법

- 하나원큐 앱을 통해 해제 신청 - 공동인증서로 인증 후 해제 진행

은행 방문 해제 방법

- 영업점 방문하여 신청 - 필요한 서류: 신분증 및 금융거래목적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 (재직증명서, 급여명세표 등)

- 전화문의: 1588-1111 또는 1599-1111로 상황 설명 및 필요한 증빙서류 확인

비대면 해제 절차

1. 하나원큐 앱에서 My하나에 접속 2. 계좌관리 메뉴에서 한도 해제 선택 3. 해당 계좌 선택 후 신청 진행

하나은행 어플 주의사항

- 처음 사용시 공인인증서 가져오기 필요 - 다른 은행 공동인증서 사용 가능 - 공인인증서 가져오기는 하나은행 홈페이지에서 진행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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